정재광 (鄭在光) 이름풀이 결과



좋음

ㆍ발음오행입니다.
이 이름은 하늘과 사람자리에 쇠가 있으며, 땅에는 나무로 오행이 구성되었다.
성격은 지나칠 정도로 강하면서 한편으로 감수성이 예민하고, 의심이 많은 성격으로 발달하게 된다. 주관이 확고하고 강직하나, 고집이 세고 고지식한 성품으로 성공 운이 있어서, 어느 정도의 명예와 지위를 성취할 수 있다.
마음속이 항상 불안하며 사소한 일에도 짜증을 많이 내게 되고 타인과 의견이 맞지 않으면 시비를 자주하게 되고 정신적으로 불안감과 갈등이 심하며 육체적으로는 많은 피로가 쌓이게 되니 만사에 수심이 가득합니다.
사회 생활은 굳은 성질로 인해, 웬만한 소인들과는 상대하지 않고, 강자들만 찾아 다니면서, 활동의 기초를 다진다. 큰 것을 노리면서 작은 것을 버리는 지혜로, 성공도 쉽고 실패도 자주 한다.
한번 성취한 명예나 재물은, 결코 빼앗기는 일이 없을 정도로, 자기 방어에 충실한 자세를 갖고 있다.
손윗사람을 대할 때는, 직책을 떠나 친구처럼 지내기를 원하지만, 손아래 사람들에게는, 일방적으로 자기의 생각만 강요하는 경향이 농후하다. 이런 성질 때문에, 부하들의 반발을 사고 충돌도 발생하여, 실패의 원인을 만들어 돌발적인 어려움을 당한다.
부모와 형제의 덕이 없고, 배우자와 불화가 심하며, 사이가 나쁘거나 병약 또는 단명, 요사한다.
머리가 매우 좋은 자녀를 얻지만, 병약하고 자식들과 인연도 없는 편이다.
신경쇠약, 두통 등 신경성 질환으로 고생하며, 불의의 재난으로 불구가 될 가능성도 있는 이름이다.


유용하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Copyright(c) 2021 All right reserved. kimduckhoo@aol.com